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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에는 클래스에 들어가기 전에 알아두셔야 할 객체 지향 프로그램이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 볼 것입니다.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- 객체(Object)란?
- 의사나 행의가 미치는 대상 → 사전적 의미
-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 단위 (구체적 → 책성, 의자, 종이 등등, 추상적 → 회사, 학교)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bjected Oriented Programming,OOP)
- 객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
- 먼저 객체를 만들고 객체 사이에 일어나는 일을 구현
그럼 비교 군이 있어야 이해가 되겠죠
어떻습니까? 글 보다는 이쪽이 더욱 이해가 잘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.
객체는 이것으로 마무리 입니다.
마지막으로 정리만 하고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.
정리
- 파이썬에서 다루는 데이터는 모두객체
- 객체는 앞으로 배울 숫자, 문자열, 리스트, 딕셔너리 등등 모든 것들
- 객체란 데이터와 그데이터를 처리하는 매서드를 묶어서 하나로 만든 개념(객체지향 프로그래밍)
- 특징
- 가변성: 리스트, 딕셔너리, 셋과 같은 가변 객체는 값을 수정할 수 있음
- 불변성: 숫자, 문자열, 튜플 같은 불변 객체는 값을 수정할 수 없고, 값을 변경하면 새로운 객체가 생성
오늘도 같이 공부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!!!!!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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