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하루코딩/C++ 하루코딩

[C++] 게임 캐릭터 생성 및 조작

728x90
반응형
c
class Character {
private:
	string name;
	int level = 0;
	int item_num = 0;
	int sel_num = 0;
	int flag = 1;
public:
	Character() {
		cout << "이름을 입력해주세요 : ";
		cin >> name;
		cout << name << " 캐릭터가 생성 되었습니다." << endl;
	}
	void change_name() {
		cout << "새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: ";
		cin >> name;
		cout << "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." << endl;
		cout << "new name : " << name << endl;
	}
	void level_up() {
		cout << "level up!" << endl;
		level += 1;
		cout << "현재 레벨 : " << level << endl;
	}
	void item_pick() {
		cout << "아이템을 얻었습니다." << endl;
		item_num += 1;
		cout << "현재 아이템 개수 : " << item_num << endl;
	}
	void item_use() {
		cout << "아이템을 사용했습니다!" << endl;
		item_num -= 1;
		cout << "현재 아이템 개수 : " << item_num << endl;
	}
	void user_info() {
		cout << "이름 : " << name << endl;
		cout << "레벨 : " << level << endl;
		cout << "현재 아이템 개수 : " << item_num << endl;
	}
	void select() {
		while(flag){
			cout << "어떤 동작을 실행하시겠습니까? (0: 종료) ";
			cin >> sel_num;		
			switch (sel_num)
			{
			case 0:
				flag = 0;
				break;
			case 1:
				change_name();
				break;
			case 2:
				level_up();
				break;
			case 3:
				item_pick();
				break;
			case 4:
				item_use();
				break;
			case 5:
				user_info();
				break;
			default:
				break;
			}
		}

	}
};

int main() {
	int coin = 1;
	Character user1;
	user1.select();
}

반응형

'하루코딩 > C++ 하루코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++] 문자열 포인터 사용해보기  (0) 2025.03.13
[C++] 동적으로 배열 할당 후 입력하기  (0) 2025.02.24
[C++] 붕어빵 만들기  (0) 2025.02.11
C++ 구조체 과제  (0) 2025.01.23
C++ 문자열 판별  (0) 2025.01.2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