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c
class Character {
private:
string name;
int level = 0;
int item_num = 0;
int sel_num = 0;
int flag = 1;
public:
Character() {
cout << "이름을 입력해주세요 : ";
cin >> name;
cout << name << " 캐릭터가 생성 되었습니다." << endl;
}
void change_name() {
cout << "새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: ";
cin >> name;
cout << "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." << endl;
cout << "new name : " << name << endl;
}
void level_up() {
cout << "level up!" << endl;
level += 1;
cout << "현재 레벨 : " << level << endl;
}
void item_pick() {
cout << "아이템을 얻었습니다." << endl;
item_num += 1;
cout << "현재 아이템 개수 : " << item_num << endl;
}
void item_use() {
cout << "아이템을 사용했습니다!" << endl;
item_num -= 1;
cout << "현재 아이템 개수 : " << item_num << endl;
}
void user_info() {
cout << "이름 : " << name << endl;
cout << "레벨 : " << level << endl;
cout << "현재 아이템 개수 : " << item_num << endl;
}
void select() {
while(flag){
cout << "어떤 동작을 실행하시겠습니까? (0: 종료) ";
cin >> sel_num;
switch (sel_num)
{
case 0:
flag = 0;
break;
case 1:
change_name();
break;
case 2:
level_up();
break;
case 3:
item_pick();
break;
case 4:
item_use();
break;
case 5:
user_info();
break;
default:
break;
}
}
}
};
int main() {
int coin = 1;
Character user1;
user1.select();
}

반응형
'하루코딩 > C++ 하루코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C++] 문자열 포인터 사용해보기 (0) | 2025.03.13 |
|---|---|
| [C++] 동적으로 배열 할당 후 입력하기 (0) | 2025.02.24 |
| [C++] 붕어빵 만들기 (0) | 2025.02.11 |
| C++ 구조체 과제 (0) | 2025.01.23 |
| C++ 문자열 판별 (0) | 2025.01.22 |